본문 바로가기
  • 소소하게-luv
기초엑셀

컴활2급 필기 독학으로 공부하기

by 지니아리 2021. 8. 25.
반응형

엑.잘.못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느냐?? 아니면 학원을 가야 하냐...?? 이 시국에 인강이라도..???

저는 독학도 할 수 있다 감히 말씀드립니다.


인터넷 서칭 하면 방법들 많이 나오잖아요. 맞아요 저도 그분들 방법 서칭 해서 공부했어요 ㅎ

방법 별거 없어요.. 

CBT 사이트 문제 달달 읽었어요

자격증 인증함 하고 이야기해볼까요??

이미지-컴활자격증2급

 

개인 신상정보는 모자이크!! 당신의 소중한 눈을 위해 내 사진도 모자이크!!

자격증에도 보이지만 나이가 2021년 기준만 39세.입니다..

그러니 누구나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제가 공부한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시험기간 - 2주~1달 넘지 않게 응시하세요

▶ CBT 사이트에서 10년 치 문제 다운로드해서 공부해요

▶ 답 체크 후 달달 읽으세요

▶기출문제 풀어보기

위 내용이 전부입니다.


시험기간 - 2주~1달 넘지 않게 응시하기


컴활 대부분이 직장인이시거나 이력서에 스펙용으로 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 분들 시간이 많이 없는 게 대부분에요. 현대인은 바빠요~

저도 직장 다니면서 이직 준비하려고 컴활 2급 독한 한 경우예요.

먼저 시험일정이 정해지면 무조건 공부하게 돼있어요. 벼락치기라도!!

그런데 시험이 한 달 이상 두 달.. 길어지면 시간이 길어진 만큼 미루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시험기간은 2주~1달이 가장 좋아요

 CBT사이트 에서 10년 치 문제로 독학


문제집 사야 하나 고민되시죠??

사지 마세요 돈 아까워요.. 

저는 문제집 샀어요... 보다가 졸았어요... 수면유도제인 줄 알았어요;;


컴활 2급 문제는 문제은행 방식으로 문제를 돌려가며 사용해요 즉 매번 새로운 문제가 나오는 게 아니라 

예전에 나온 문제를 돌려쓴다 이 말이죠

CBT 사이트에 가시면 컴활 2급 문제 즉 기존 시험 출제된 문제들이 연도별 회차별로 나와있어요.

이문제를 10년 치를 프린트하시거나 다운로드하여서 파일로 보시거나 하면 돼요


왜 10년 치인지 궁금하시죠?? 

어떤 분들은 5년 치도 좋다고 하는데... 저도 5년치 공부하고 갔다가 첨 보는 문제가 나와서 당황...

결과는 1문 제차로 떨어졌어요;;;

그래서 안전하게 10년 치 공부하고 가서 붙었어요!! 이거는.... 선택사항으로 남겨둘게요;;;

아래는 저의 시험 결과입니다... 커트라인 살짝~ 위네요 ㅎ

 

답 체크 후 달달 읽기


우리의 목표는 컴활 2급 학습 아니고 , 자격증 취득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목표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만 하면 되는 거예요

문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필기는 엑셀에 관해서만 나오는 게 아니에요

우리가 컴퓨터 1세대.. 프로그래밍.. 알아서 뭐하겠어요;; 필요한 건 자격증인데..


CBT에서 문제를 다운로드하였다면 답을 체크 후에 문제와 답을 달달 읽으세요

10년 치 문제가 양이 만만하지 않거든요.. 근데 그거 우리 왜 울 필요 없어요.

우리는 점수 커트라인만 넘으면 돼요.

 


처음 10년 치를 보다 보면 중복되는 게 보이실 거예요. 

그 문제 계속 볼 필요 없잖아요?? 하나만 놔두고 나머지 주~욱 그어서 다음에 볼 때 패스하세요. 시간이 많지 않아요.

최소 2주간 이라고 하면 그동안 못 봐도 5번 이상은 읽으셔야 해요. 왜우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읽으세요

최대한 많이 반복해서 읽으실수록 좋아요.


2과목은 실기처럼 결과값을 찾으라는 문제가 있어요. 

엑셀 키시고 정말 한번 해보세요. 눈으로 익히는 것보다 기억에 오래 남아요.

그래도 나는  요점정리가 필요하다..... 궁금하다....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너~~ 어 무 정보가 넘쳐나요. 어찌나 세상이 좋은지 실감해요 ㅎ

 

기출문제 풀어보기


우리 주구장창 달달 읽었으면 테스트해봐야 하잖아요?

CBT에 가시면 기출문제를 풀 수가 있어요.

2주~1달 동안 내가 10년 치 문제를 읽었든 안 읽었든 하루 한번 무조건 기출문제를 풀어봐요

기출문제는 핸드폰 어플 다운로드하여서 할 수도 있으니 좋더라고요

사실 직장에서 핸드폰 보는 척... 문제 풀었어요.ㅎ

 


1과목은 암기 위주 문제라 대체로 쉬워요. 무조건 점수를 많이 받아야 해요

2과목은 스프레드시트가 어려울 수 있으니 40점 커트라인만 넘긴다 생각하고 공부하시고요

두 과목 합해서 평균 60이 넘어야 하니 1과목에서 점수를 많이 받을수록 유리하겠죠??

 

독학 노하우 별거 없어요. 단기간에 반복학습 많이 우리에게 자격증을 가져다줘요.

모두 모두 자격증 취득 성공하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